AHORITA

블로그 이미지
_미믜

Article Category

+ (439)
간거잘앙 (130)
잘앙아님 (123)
본거잘앙 (164)

Recent Comment


칼리귤라. 살로소돔과 함께 오르락내리락 하는 에로영화. 살로소돔은 좀 더 어릴때 봐서 그런가 보는 내내 기분이 엿같았는데 칼리귤라는 생각보다 볼만 했다. 주인공이 시계태엽 오렌지 주인공이다. 미친놈 역활에 제격인듯. 더 퀸에 나오던 헬렌미렌 아줌마의 젊은 시절도 볼 수 있는데 이 아줌마는 늙은 얼굴이 더 아름다운것 같음. 



물 속에서 여자들 끼고 노망난 할배가 로마 2대 황제 티베리우스. 



칼리귤라보다 어린 게멜루스를 더 아끼는 티베리우스. 자신이 황제가 되지 않으면 죽임을 당할 수도 있겠다고 느낀 칼리귤라. 티베리우스는 천둥을 무서워 했으며 번개를 막아준다고 여겨지던 월계관을 썼다고 한다. 



칼리귤라의 심복 매크론. 티베리우스를 죽이고 칼리귤라를 황제로 만들어줌. 근데 나중엔 미친 칼리귤라에게 으앙쥬김 당함. 이 영화에서 제일 정상인이고 멀끔함.



헐 얘봐 존멋. 



연극적인 배경이 독특함. 




병든 할아버지를 죽이고 황제반지 득템. 




장례식 배경.



드디어 황제에 즉위하는 칼리귤라 & 여동생 드루실라. 로마제국 근친의 아이콘인 칼리귤라와 오이디푸스.  




헬렌미렌 등장. 음란 왕비 카이소니아 (케소냐)로 등장. 




이뿌당. 결혼식에 신랑 보는 앞에서 칼리귤라한테 겁탈당한 신부. 칼리귤라 졸라 시벌롬이죠.



임신한 헬렌 미렌. 마들렌 모양의 왕관을 쓰고 우스꽝스런 춤을 아주 진지하게 추심. 



여동생 빠돌이였던 칼리귤라. 여동생이 열병으로 죽자 오열함. 




여동생 드루실라가 죽은 후, 안그래도 나간 정신 더 나아가 매음굴을 만들고 타락으로 나락. 





이여자 클림트 그림에 나올거같이 생겼음. 



폭정하다 여기서 칼맞고 쥬금. 



칼리귤라가 죽은 후, 영화 내내 미련하게만 나오던 뚱땡이가 그의 삼촌 클라우디우스였고, 4대 황제로 즉위함. 반전 중의 반전이다. 


배경과 표현 기법이 풍부하고 멋있으며 에로영화 치고 입은 의상들 하나하나가 아주 볼만 함. 


개막장 드라마보다 더 막장이 바로 역사인듯. 고대 중세 근대 현대 할 것 없이, 음모, 권모술수, 뒷통수, 배신, 잔인, 타락, 음란하고 다이나믹한 시나리오가 현실이라는게 어처구니 없으면서도 스펙타클함. 그러니 역사공부를 하자.   





칼리귤라 실제 모습. 


이 영화 개봉 이후 금지된 것에 대해 더욱 끌리는 현상을 일컫는 '칼리귤라 효과' 라는 심리학 용어가 생겨남. 이 영화가 상영될 당시 미국 보스턴에서는 잔인하고 야하다며 상영 금지되었는데, 사람들이 궁금하다면서 더 보러갔다고 함. 

'본거잘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llian bassman  (0) 2014.06.04
francesco clemente  (0) 2014.06.03
david shrigley  (0) 2014.06.01
에드우드_팀버튼  (0) 2014.05.12
그녀_스파이크존스  (0) 2014.05.12
칼리귤라_틴토브라스  (0) 2014.05.07
더크로우_알렉스프로야스  (0) 2014.04.25
henri matisse  (0) 2014.04.15
더필라서퍼스_존허들스  (0) 2014.04.05
월터의상상은현실이된다_벤스틸러  (0) 2014.04.01
데이지_유위강  (0) 2014.03.30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