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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play > gouraud shading 라이트 영향 있음

              quick shading                      없음


카메라 고정 


그림자 퀄리티 조정 : light > shadow > min/max 


주광찾은 후, target camera


sky(light) : sky에 배경 이미지 맵핑. 

                materials > luminance > image > exposure 노출 / HDR gamma 밝고어두움 이미지보정


bump > surface > noise > image > global scale 


specular : 라이트에 의해서 쨍

reflection : 환경에 의해서 쨍 


금속재질은 color 필요음슴. reflection & specular 

reflection에 Blur : blurriness 5% 올리고 아래 속성 조절 


탁한 금속은 color 넣어주기. 본래 고유의 색. 

                 bump > noise > simple Noise > frequency 패턴반복횟수 

 

유리재질 

transparency > brightness & refraction 



selection tag : 지정한 부분만 mapping 

selection > set selection : ▲ 오른쪽 일수록 상위

color > texture > load image 

흰색만 넣고 싶을 땐, alpha > texture : color 와 같은 image drag n drop


실린더 모양 material > attribute > projection > cylinder 

                 color > fresnel 


스티커 : fit to image / fit to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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