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illumination
1. cube > segments : 3 x 3 x 3 > editable > 중간 사이즈 extrude inner > 구멍
2. sphere 4개 > 바닥에 배치
3. camera > cinema 4d tag > protection 카메라잠금
4. spot light
light > shadow > soft
camera > link active object 카메라 시점으로 이동
5. render setting > 640 x 480
lender setting
anti aliasing > geometry / best
min / max
effect > global illumination* = 남반사, 역광
gamma : 밝기. 강제적으로 씬을 밝게 함
diffuse depth : 은은하게 밝아짐. 1차광과 2차광 3차광까지. 수치가 커질수록 밝아짐
primary intensity : 1차광 : 한번 팅겨져 나오는 색의 강도
secondary intensity : 2차광 : 한번 팅긴 후 또 한번 팅겨져 나오는 색의 강도 (밤 scene 많이쓰임)
sky > luminance 더하면 더욱 밝아짐
effect > occ / ambient occlusion = 음영 값. 구석구석 모서리진 부분. 영상과 합성할 때 중요.
occ만 따로 렌더 가능 : material > check only luminance > ambient oc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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