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ORITA

블로그 이미지
_미믜

Article Category

+ (418)
간거잘앙 (133)
잘앙아님 (101)
본거잘앙 (163)

Recent Comment

키토 QUITO


* 민카호스텔 Minka Hostel ★★★


/ 주소 : Motovelle 219 Y Vargas, Quito / http://www.minkahostel.com/


/ 가격 : 4-8인 도미토리 9-11달러.


/ 조식 : 없음. 공용주방 있음. 작은 바도 있는데 조식이나 피자, 술 등을 사먹을 수 있음.


/ 시설 및 청결 : 깨끗하고 넓고 좋으나 샤워실에 옷걸이가 없고 따뜻한 물이 금방 안나오는게 조금 단점. 화장실과 샤워실, 세면대가 분리되어 있어 붐비지 않음. 거실에 잉여잉여하며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음. 8인실은 양키 발 냄새가 많이 나서 이왕이면 1불 더 주고 4인실 묵는걸 추천.


/ 와이파이 : 개빠름! 왕좌의게임 토렌트 다운받고 엔드라이브에 즉각 업데이트 가능.


/ 기타 : 일하는 스태프가 매일 바뀌어서 스태프마다 친절도는 호불호가 갈림. 키토는 해지면 굉장히 위험. 조금만 걸어가면 닭꼬치 노점과 햄버거 집이 있는데 가는 길이 너무 한적하고 사람이 없어 이른 저녁에도 나가기가 껄끄러운 게 단점. 건물이 크고 넓어서인지 좀 추움. 식당에서 핑크플로이드 노래를 자주 틀어줌. 부킹닷컴에서 예약해도 택스 받지 않음.




* 까사 카르페디엠 Casa Carpediem ★★★


/ 주소 : Jose Antepara E4-60, Quito / http://www.carpedm.ca/


/ 가격 : 4인 도미토리 12달러, 부킹닷컴으로 예약시 15달러


/ 조식 : 진리의 조식. 딸기 파파야 수박 바나나 등 과일샐러드, 요거트, 그래놀라, 생과일주스, 마들렌, 빵, 커피, 우유, 차 제공. 몇개 먹을거냐고 물어보고 직접 만들어주는 팬케잌과 계란요리. 공용주방도 사용 가능. 정수기 구비. 존나 최고.


/ 시설 및 청결 : 시설은 도미토리 치고 거의 최고. 벙커침대 아님. 침대 두 개씩 복층으로 되어 있어 꼭 더블룸 같은 느낌. 개인 콘센트, 조명있음. 방이 넓고 깨끗함. 3층 부엌 창문에 앉아서 키토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음. 따뜻한 물이 금방 나옴. 수건 무료 제공. 


/ 와이파이 : 내 노트북은 신호가 강해야 일단 와이파이가 잡히는데 잘 안됨. 까르페디엠에서 와파는 거의 포기하고 살았음. 휴대폰은 그럭저럭 터지는 편. 


/ 기타 : 산블라스 광장 바로 위라서 밤에도 비교적 안전한 편. 특히 주인장이 캐나다인이라 영어 소통 가능. 스태프들도 대부분 영어 가능한 점이 편리함. 민카호스텔과 비교했을 때, 샤워/화장실 분리, 와이파이 빠른 민카가 더 편했지만 다시 온다면 주인장 폴 때문에 까르페디엠에서 묵을 듯. (사실 폴한테 반했음 ㅋㅋㅋ) 시설도 좋지만 그 외의 서비스가 확실한 곳. 조용히 쉬기에도 매우 좋음. 카르페디엠 여행사도 함께 하고 있기에 에콰도르 주변 투어나 자전거 대여도 가능함. 


_옥상에서 천사상 보면서 커피 마시기


_이불 따뜻하고 좋음.





바뇨스 BANOS


* 드마티아스 D’mathias ★★☆


/ 주소 : Espejo, Baños de Agua Santa / http://www.hostaldmathias.com/


/ 가격 : 6인도미토리 6달러


/ 조식 : 없음. 공용주방 있음.


/ 시설 및 청결 : 호텔이었던 곳에 벙커침대를 들이밀어서 도미토리로 만든 것 같음. 도미토리 방 안에 더블룸과 벙커침대가 혼재함. 방마다 욕실 있음. 윗층침대보다 아랫층침대 추천함. 윗층침대는 키 작은 사람도 허리를 펼 수 없을 정도로 침대와 천장 사이가 매우 좁음. 청결한 것 같은데 왜인지 나는 베드버그에 물림.


/ 와이파이 : 신호는 나쁘지 않으나 자주 끊기는 편. 12시 넘으면 신호 끊음.


/ 기타 : 위치가 좋음. 버스터미널과 메르까도와 매우 가까움. 투어가격도 다른 여행사에 비해 조금 더 쌈. 한인 여행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음. 예약사이트에는 없고 구글에서 홈페이지를 찾아서 메일을 보내면 예약됨. 방이 없으면 바로 앞 Nomad로 많이들 감. 단 12시가 넘으면 방에 들어가서 자야함. 


_과야사민 그림들이 걸려 있음.






갈라파고스 산타크루즈 SANTA CRUZ DE GALAPAGOS


* 호스텔 모닝글로리 Hostel Morning Glory ★★★


/ 주소 : Ave Charles Darwin, Puerto Ayora / https://www.facebook.com/MorningloryLodge/


/ 가격 : (부킹닷컴 특가 예약. 세금포함) 개인욕실 싱글룸 25달러. 갈라파고스는 도미토리 없음. 


/ 조식 : 없음. 공용주방 있음. 정수기 구비, 차와 커피 무료 제공.


/ 시설 및 청결 : 방에 통풍 잘됨. 에어컨은 좀 구식인 듯 했으나 밤마다 시원해서 틀어본 적이 없음. 깨끗하고 침대 상태도 좋음. 헤어 드라이기 있음. 주방, 방, 거실 모두 깨끗함. 


/ 와이파이 : 갈라파고스 인터넷은 정말 기대 않는 게 좋음. 볼리비아보다 느린 것 같음. 


/ 기타 : 주인 아저씨는 아트샵에서 그림을 그리심. 마르꼬스와 아주머니가 굉장히 친절함.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높은 점수를 자랑하는 곳. 아주머니와 친해지면 마당에 키우는 알로에도 주심. 


_바다사자. 방이 강렬함.


_부비새 발. 내 발. 너와 나의 연결 고리!




* 호스텔 아레나 네그라 Hostel Arena Negra ★★☆


/ 주소 : Barrio El Edén, Puerto Ayora


/ 가격 : (부킹닷컴 특가 예약. 세금포함) 개인욕실 더블룸 30달러.


/ 조식 : 없음. 공용주방 있음. 정수기 구비.


/ 시설 및 청결 : 방이 크고 깨끗함. 방 구조가 특이해서 한 방에 침대가 굉장히 많음. 에어컨, 티비 새거임. 옥상에 빨랫줄 있음. 


/ 와이파이 : 1층에서만 잘 잡힘.


/ 기타 : 위치가 별로 안 좋음. 메르까도 10분, 센트로 20분 정도 걸어야 함. 갈라파고스 동네 특성상 길 이름 명시가 안되어있어서 나갔다 하면 길 헤맴. 대신 좋은 점은 마을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다는 점. 로컬지역일수록 레스토랑과 슈퍼물가가 점점 싸짐. 주인은 부부와 아기한명인데 굉장히 친절함. 영어는 거의 안통함.






갈라파고스 이사벨라 ISABELA DE GALAPAGOS


* 호텔 쎄로아술 Hotel Cerro Azul ★☆☆


/ 주소 : Calle Tero Real y Gaviotin, Puerto Villami 


/ 가격 : (부킹닷컴 예약 세금포함) 개인욕실 싱글룸 22달러


/ 조식 : 없음. 공용주방 있음. 정수기 구비


/ 시설 및 청결 : 싱글룸 제일 싼 방은 방에 창문이 하나도 없음! 채광, 통풍 안되고 에어컨도 시원하지 않음. 반지하를 방불케 하는 습함과 꿉꿉함. 22달러나 내고 묵을 가치가 전혀 없어서 다음날 숙소를 옮김.


/ 와이파이 : 신호는 잘 잡히지만 느림.


/ 기타 : 비추함.




*라까사데조엘 La casa de Joel ★★★


/ 주소 : Gaviotin Y Tero real


/ 가격 : 개인욕실 싱글룸 15달러


/ 조식 : 없음. 공용주방 있음. 정수기 구비


/ 시설 및 청결 : 깨끗하고 침대 상태도 좋음. 개인룸은 아담하지만 통풍, 채광 완벽하고 수납공간과 옷걸이도 충분함. 뒷마당에 빨랫줄 있음.


/ 와이파이 : 볼리비아보다 느림. 이사벨라에서 와이파이 기대는 하지 말 것.


/ 기타 : 주황색으로 깔맞춤한 방. 아저씨가 주황색을 좋아하시나봄? 아저씨가 선생님이라 낮에는 잘 안 계심. 그냥 문 열고 들어가서 리셉션에 있는 벨을 눌러야 가족들이 출동함. 이자벨라 동네가 서로서로 아는 사이라서 그런지 밤에 대문도 안 잠그심. 금요일에 묵었던 여행자 증언으론 아저씨가 친구들을 불러서 불금을 즐기신다고 하니 주의.


_거실. 매일 저녁 아저씨가 외로이 티비를 보고 계심.


_싱글룸.






갈라파고스 산크리스토발 SAN CHRISTOBAL DE GALAPAGOS


* 호스탈로미 Hosta Romy ★★★


/ 주소 : Barrio Frio – Av. Armada Nacional Y Padre Luis Morales (cerca de la playa de los Marinos Y al Malecon de la ciudad) / http://www.hospedajeromy.com/en/


/ 가격 : 개인욕실 더블룸 30달러


/ 조식 : 없음. 방 내부에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물, 커피, 차, 각종 식기류가 있고 주방은 바로 옆 아저씨네 주방 사용 가능.


/ 시설 및 청결 : 채광 통풍 잘 됨. 핫샤워 빵빵하고 침대상태도 깨끗하고 좋음. 방이 크고 내부에 냉장고, 전자렌지, 탁자등이 있어서 편리함. 우리나라 펜션과 비슷함.


/ 와이파이 : 방 안에서는 잘 안 터지지만 문 밖에만 나가면 빵빵. 밤마다 문 앞 파라솔에 앉아 인터넷을 즐김. 그러고 있으면 고양이 가족이 찾아와 부비적댐.


/ 기타 : 숙소 찾아다니다가 지나가는 가족이 추천해주어서 간 곳. 위치는 센트로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좁은 동네다보니 5분만 더 걸어가면 됨. 주인아저씨와 가족들, 멍멍이 리꼬까지 굉장히 따뜻하게 대해주심. 특히 할머니가 손녀 대하듯 잘해주셨음. 과일도 나눠주고 간식도 나눠주시고 떠날땐 선물도 주심 ㅠ_ 아저씨 인맥으로 키커락 투어도 싸게 할 수 있음. 오토바이도 태워주심. 배낭여행자에게 방 값 30달러는 조금 비싸지만 충분히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해서 흥정도 안 함. 영어는 전혀 안 통함. 

참고로 예약시엔 100불이 넘는 방임. 하지만 찾아가서 '꼬레아나 미미'를 대면 1인 30불, 2인 40불에 해준다고 약속하셨음. 


_3인이 써도 될만한 방.


_내 이름 대고 가시오.




★★★ : 졸라좋당

★★☆ : 그럭저럭

★☆☆ : 돈아까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 에콰도르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