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ORITA

블로그 이미지
_미믜

Article Category

+ (441)
간거잘앙 (132)
잘앙아님 (123)
본거잘앙 (164)

Recent Comment

 

카람코람하이웨이를 달리는 트럭.


 


트럭내부도 역시 화려함. 

인도에서 트럭보고 화려하다고 생각했는데 파키스탄 트럭은 트럭이 아니라 예술품에 가깝다. 트럭 아트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니. 


※ 파키스탄의 트럭 아트 Truck Art of Pakistan 


트럭아트를 꾸미는데 규칙이 있습니다. 운전석 앞과 윗부분은 신성한 영역으로 이슬람 사원이나 코란의 구절등 종교적 형상이 자리하고, 옆면은 산과 호수, 동물 등 자연 풍경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차량의 뒷부분인데, 꽃이나 나무 등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파키스탄인들이 좋아하는 대중 스타의 초상화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화배우나 크리켓 영웅, 전투기 조종사 심지어 다이애나 왕비도 있습니다. 


파키스탄에는 트럭아트에 종사하는 견습공이나 장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장인들의 조상은 무굴제국 시대 때부터  궁전과 사원에서 일하던 화공들이었습니다. 커다란 공장이 아니라 거리 곳곳에 있는 소규모 가내 수공업 형태로 도제식으로 작업하며 각 공정마다 엄격한 부업으로 작업합니다. 


http://blog.joins.com/media/folderlistslide.asp?uid=ohpax&folder=3&list_id=10792017



비포장인 카람코람의 돌길을 뒤뚱뒤뚱 달리면 LED가 박힌 장식품들이 짤랑짤랑 흔들리는데, 그 자태가 요염한지. 뒤에 따라가고 있으면 무슨 엉덩이 큰 기생처자를 보는 것 같다.


_파나소닉 렉오로찍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 파키스탄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 0 and Comment 0